주변관광지여행지보기

가우도소개

* 섬의 현황
- 가구수 : 14호
- 인구수 : 33명
- 면 적 : 0.32㎢ (논: 0.012㎢, 밭: 0.072㎢, 임야: 0.21㎢, 기타: 0.026㎢ 등
* 홈페이지 : http://www.gaudo.co/

* 섬의 자연경관과 환경 (특징)
가우도에서는 사방으로 강진만과 무인도를 조망할 수 있으며 단일섬으로 조망자원(바다)과 해안경관이 매우 우수하다.
강진만 내 다양한 무인도와 다채로운 천혜의 관광자원 갯벌, 낚시체험 및 섬 둘레 생태탐방로(가우도 함께해길), 복합낚시공원 등 다양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진만 양안을 연결하는 또 하나의 관광시설인 출렁다리(해상보도교)의 건설로 인한 접근성 향상으로 강진군의 해양휴양 및 관광 거점기능이 강화되었다.
섬 내부에 후박나무 군락지 및 곰솔 등 상록수 조림이 풍부하다.
가우도의 상록수림은 물고기 떼를 해안으로 유인하는 어부림 역할을 하며 이 때문에 가우도 인근은 어족 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가우도출렁다리

펜션에서 5분거리

* 소재지
- 망호 출렁다리(주차장) : 전남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123-3
- 저두 출렁다리(주차장) : 전남 강진군 대구면 저두리 315

* 규모
총 길이 1,154m / 폭 2.2m

가우도 출렁다리는 강진군의 유일한 유인도인 가우도를 해상보도교로 연결하여 고려청자요지 및 다산유적지 등과 연계한 해상인도교이다. 출렁다리라고는 해도 다리가 흔들리지는 않으며, 걸을 때 주변 바다를 내려다보면 물결이 출렁이는 모양이 마치 걷는 사람이 출렁거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 붙은 이름이다. 다리 중간에 유리데크를 설치해 걷는 이로 하여금 강진만의 푸른 바다 위를 걷는 듯 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자연과 하나 되는 공간으로 구현되었다.
- 저두 출렁다리 : 438m / 도보 10분 소요
- 망호 출렁다리 : 716m / 도보 15분 소요

가우도복합낚시공원

펜션에서 5분거리위치

* 위 치 :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가우도
* 이용시간 : 일출 이후부터 일몰 이전
* 1일 사용료 : 성인 1만원 / 소인 5천원 / 장비대여 및 미끼판매 / 
* 입장 시 반드시 구명동의를 입어야 합니다.


가우도 복합낚시공원은 감성돔 등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천혜의 낚시터로 낚시터 안전성 검사를 거쳐 부잔교 낚시터 ,관리사무소, 인공어초, 소파제를 시설을 갖췄다.
가우도 복합낚시공원은 강진만 한가운데에 자리를 잡어 교통 접근성, 낚시여건, 주변 여건 시설 등이 좋다. 가우도가 전남도에서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돼 찾는 이가 부쩍 늘었다. 출렁다리와 함께해길을 걸으며 힐링을 얻고, 강진만 비경을 바라보며 낚시를 통해 즐거움을 찾는 사계절 낚시 관광지가 될 것이다.
가우도 마을회에서 위탁해 운영하는 복합낚시공원은 낚시장비 대여, 미끼 판매 등으로 낚시 관광객의 편익을 제공하는 등 사계절 낚시 관광지로 육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가우도산책로 및 등산로(함께해길)

저두 출렁다리에서 망호 출렁다리로 가는 길은 보도용 안전 데크로 잘 만들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섬 한바퀴를 돌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데크 중간 중간에는 쉼터가 있으며 바다로 내려가는 길목도 만들어져 있어 바다 체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가우도 함께해(海)길" 길이 : 약 2.5Km
* 소요시간 : 도보 1시간 ~ 1시간 30분

가우도짚트랙(청자타워)

펜션에서 10분거리위치

* 운영시간 : 09:00 ~ 18:00
* 트랙길이 : 973m
* 체험시간 : 15분(탑승시간 - 1분 / 안전주의 교육 등 - 14분)
* 체험가격(2016년 11월 기준)
개인 25,000원(5,000원권 강진사랑상품권 지급)
단체 18,000원(20인이상)
학생 17,000원(고등학생까지)
학생단체 15,000원(20인이상)
강진군민 15,000원(장애인, 군인, 경찰 포함)


전남 강진만 한가운데 핫플레이스, 전남도 가고싶은 섬‘가우도’내에 명품이 생겼다. 세계 최대 규모의 청자타워와 해상 공중하강체험시설‘짚트랙’이다.
청자타워는 가우도내 정상에 25m 높이로 조성됐다.
눈길을 끄는 것은‘하늘길’이라 불리는 짚트랙. 짚트랙은 서로 다른 높이로 설치된 고정형 구조물에 와이어 로프를 설치해 형성된 경사면에 트롤리를 이용, 별도의 전기적 장치없이 무동력으로 하늘을 나르듯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이다.
강진 가우도 짚트랙은 길이는 약 1㎞(973m)로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대구면 저두 해안까지 간다. 라인은 3개로 세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해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공중에서 서로 마주보며 내려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횡단시간은 약 1분. 성인 이용요금은 2만5천원이다. 이 가운데 5천원은 다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줌으로써 이용료 할인과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일석이조’효과를 보게 했다.
강진군은 가우도가 해상 공중하강체험시설 운영으로 수입 증대는 물론 성별과 연령을 구분하지 않고 힐링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전남 서남부권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OP
TOP